정규 10기 조ㅇㅇ

펄어비스

"같이 고민해주시거나 직접 찾아보도록 유도해주시는 부분이 특히 아주 좋았어요"

저는 임베디드 개발자에서 게임 개발이 하고 싶어서 전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C언어만 조금 할 줄 아는 상태에서 시작했어요. 막상 준비를 시작하려니 어디서 부터 뭘 해야할지 막막한 상태에서 학원을 찾아다니다 프로카데미를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며 서버 라이브러리를 처음부터 끝까지 직접 제작해보고 실제 서버 장비를 사용해보는 등 혼자서는 얻기 어려운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어요. 막히는 부분이나 의문이 생길 때 질문하면, 강사님께서 같이 고민해주시거나 직접 찾아보도록 유도해주시는 부분이 특히 아주 좋았어요.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강의 시간에 스쳐 지나는 내용 하나하나 놓치지 마시고, 과제를 밀리지 않고 하실 의지가 있으시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등록이 망설여지신다면 무료 강의를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무료 강의를 들어보고 확신이 생겨서 등록하게 되었거든요.


정규 10기 박ㅇㅇ

펄어비스

"특히 네트워크 이후의 수업부터는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소름 돋는 명강의였습니다"

저는 컴퓨터공학 학부 4학년 수업과 동시에 프로카데미 수업을 들었고, 운이 좋게도 끝자락에 취업하게 되어 12개월을 다 채우지 못하였습니다.

저는 책, 학부 수업을 통해 운영체제,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병렬프로그래밍 등을 공부하고 간단한 예제만 작성해본 경험으로 프로카데미 학생이 되었습니다. 수업이 진행될수록 이런 저의 실력으로는 실제 개발자의 자질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 있으신 분이라면 프로카데미를 다니기를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프로카데미에서 부족한 성능의 코드를 최적화, 여러 네트워크모델을 사용 및 각 장단점을 이해, 데이터베이스 커넥터 API 이해를 기반으로 코드 작성, 멀티스레드 서버 개발 및 더미테스트를 직접 해보며 발전된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네트워크 이후의 수업부터는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소름 돋는 명강의였습니다.

수업에서는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을 확실히 구분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은 학생 머리에 들어갈 수 있게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앞으로 프로카데미에 다니게 되신다면 앞자리에 앉아서 모르는 부분을 넘어가지 말고 질문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잘못된 대답을 하게 될까 봐 걱정이 생기시겠지만 그만큼 배워서 얻어갈 수 있는 것이 더 많을 것입니다.


정규 9기 정ㅇㅇ

넥슨코리아

"혼자 방에서 공부하던 것과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세계를 만나게 되실겁니다"

저는 문과 비전공자로 사전 테스트를 위한 최소 지식만 학습한 후 프로카데미에 등록했습니다. 초보자로서 프로카데미의 수준높은 수업을 따라가는 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니었지만 힘들었던만큼 귀중한 기술들을 제 것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OS,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를 아우르는 폭넓은 이론지식과 교과서에서는 배울 수 없는 실무지식까지 프로카데미의 수업은 1년 내내 단 하나도 놓칠 수 없는 내용들로 가득합니다. 네트워크 엔진과 라이브러리를 직접 제작하면서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스스로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경험을 해볼 수 있는 것 또한 프로카데미만의 장점입니다.

프로카데미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술을 자기 것으로 소화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다면, 지금 당장 도전하세요. 혼자 방에서 공부하던 것과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세계를 만나게 되실겁니다.


정규 9기 송ㅇㅇ

네오위즈

"오랜시간 업계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프로카데미를 추천합니다"

제가 느낀 프로카데미는 깊이있는 서버를 배우는 곳입니다.

네트워크 모듈부터 시작해서 락프리/메모리풀과 네트워크 이론 등 코어한 부분까지 직접 제작해야 완주할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팀장이나 파트장급이 되어야 할 수 있는 것들을 미리 경험한 느낌입니다. 그만큼 액기스같은 수업들입니다.

단순히 "네트워크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면, 프로카데미는 맞지 않습니다. 간단한 네트워크 이론만 알아도 일단 취업은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정말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가 되어 오랜시간 업계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프로카데미를 추천합니다.


정규 8기 김ㅇㅇ

플라이셔

"실무에서 문제가 발생할 때 예상 지점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건 덤 이구요"

커리큘럼 보시면 아시겠지만 체계적이면서 방대합니다. 그래서 1년 동안 수업만 들어서는 소화하기 힘듭니다. 남들 4년 동안 배울것들을 1년만에 수업만 들어서 얻을 순 없겠죠.

프로카데미의 장점은 서버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가장 빠르고 정확한 길을 안내해주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배우는 속도가 느려도 밤을 새서라도 내것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저도 그랬으니깐요.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그때의 밤새며 공부하고, 디버깅하던 경험이 있었기에 서버 구조에 대해 어느정도 통찰력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실무에서 문제가 발생할 때 예상 지점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건 덤이구요.


정규 7기 송ㅇㅇ

조이시티

"나의 부족한 곳과 어떤 방향으로 공부를 해야 할지 길이 보이게 되었습니다"

처음 게임 서버 프로그램을 공부하려고 하면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망막했습니다. 서버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 시작했었지만 커리큘럼을 따라가며 수업과 과제를 하다 보니 나의 부족한 곳과 어떤 방향으로 공부를 해야 할지 길이 보이게 되었습니다.

쉽지 않지만 차근차근 공부하며 정말 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끝까지 수료한다면 정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규 6기 신ㅇㅇ

컴투스

"국내에선 프로카데미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네이티브 서버는 배울 곳이 잘 없습니다. 회사 가서 배워야지.. 생각하는 것도 큰 오산입니다. 회사에서 이미 만들어져 있는 방대한 코드는 다년간의 경력자도 쉽게 분석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옛날에 아무것도 없을 시절에 맨땅에 헤딩하며 엔진단부터 만들던 시기가 아닌 이상 현재는 대부분 기존에 만들어진 걸 가져다가 고쳐서 사용하거나 상용 엔진 또는 오픈소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직접 만들어볼 기회도 잘 없습니다.

하지만 서버라면 취업 시나 이직 시에 관련 지식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런데 본인 및 주위를 둘러봐도 직접 서버 엔진단을 개발해보고 싶어 하시는 분들은 많지만, 막상 하려고 시작하면 얼마 안 가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중요한 기반 지식인 걸 느끼신다면, 그리고 여러 가지 이유로 직접 개발해 보고 싶으시다면 국내에선 프로카데미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정규 6기 안ㅇㅇ

조이시티

"힘들겠지만 졸업을 했다면 발전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서버 엔진을 내가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어요.

엔진을 만들때 이미 만들어져 있는걸 가져다가 쓰지않고 직접 라이브러리를 만들고 그 라이브러리를 직접 테스트 하면서 검증하고 또 테스트 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스스로 직접 찾아서 해결하는 과정이 제가 발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니게 된다면 회사에서 쉽게 경험 못해볼 상황들을 많이 겪어 볼 수 있을거에요. (스스로 해결까지 해야되요) 그리고 힘들겠지만 졸업을 했다면 발전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

화이팅! :D


정규 5기 김ㅇㅇ

펄어비스

"구조와,발생하는 문제점,그리고 해결책을 직접 경험"

실제 개발에서 필요한 운영체제나 네트워크쪽에 이론만이 아닌 개발에 필요한 지식도 알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게임 서버를 직접 만들어보며 구조와,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에 대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던게 가장 큰 장점 이었습니다.


정규 4기 김ㅇㅇ

아이덴티티
게임즈

"어디 가서도 평균 이상의 실력을 갖고 있단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보장합니다."

때려치우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도전하세요.

과정을 끝까지 마치고 난 뒤에는 어디 가서도 평균 이상의 실력을 갖고 있단 소리를 들을 수 있다고 보장합니다. 저는 그렇게 들었고요. 다만 끝까지 완성할 수 있을 때 이야기죠.

이후에 개발을 하다 보면 '여기서 많은 것을 배웠구나' 라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정규 4기 권ㅇㅇ

NHN

"게임서버프로그래밍에 대한 막막함을 한번에 없앨 수 있습니다"

프로카데미를 수료하고 1년이상 현업에서 있는 동안 프로카데미에서 배운 기술과 맨탈로 큰 어려움 없이 게임서버를 제작하고 실제 게임 출시까지 하였습니다.

정말 버릴것이 없는 교육내용입니다. 프로카데미를 믿고 따르신다면 유능한 게임서버 프로그래머가 되실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시던 게임서버프로그래밍에 대한 막막함을 한번에 없앨 수 있습니다.

믿고 다녀보세요. 후회하시지 않습니다.


정규 3기 서ㅇㅇ

카카오 VX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저는 1년 반 공부하여 졸업장을 취득하였습니다. 사실 퇴사 후 부터는 2년이구요.

공부하는 자체는 매우 즐거웠고, 또 확실한 목표가 있었습니다. 책만으로,인터넷 웹 서핑으로 알 수 없는것에 대해 공부하였고 졸업 전 졸업 시험이 생겨 면접시험에서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일반 실무진에서도 실력이 좋은 사람만을 배출 한다는 평이 있어 학원을 무사히, 성공적으로 졸업하였다는 것에 자부심과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정규 3기 노ㅇㅇ

드래곤플라이

"회사 2~3년 다니는 것 보다 훨씬 많이 배웠다는 걸 알게 될 거에요."

기초적인 자료구조 부터 고난도 게임 서버 이론까지 양질의 수업을 압축해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어디서도 이런 수업을 듣기는 힘들 거라 생각해요. 장점은 기수마다 소규모로 운영되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좋다는 거에요. 그리고 공부와 관련 된 질문이나 이야기를 언제든지 할 수 있고요. 물론, 질문 다운 질문을 해야해요.

과정만 무사히 마친다면, 회사 2~3년 다니는 것 보다 훨씬 많이 배웠다는 걸 알게 될 거에요. 하지만, 당신이 살아 남을 수 있을까요? :( 수강생 들 중 많은 인원이 포기했어요. 학원이 해결해 줄 거라고 생각 마세요. 본인 스스로 해결해야 해요. 인생이란게 다 그런거 이미 알고 있잖아요.

그래도 혹시 수강을 고민하는 분이 계시다면, 고민하지 말고 등록하길 바래요. 저는 정말 정말 재밌게 공부했어요.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거에요. 아! 대표님이 매우 친절 해요.

Good Luck! :D


정규 2기 정ㅇㅇ

넥슨 코리아

"뒤늦게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의 꿈을 꾸게 된 비전공자에게 프로카데미는 최고의 선택"

프로카데미에서 공부했던 비전공자 출신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입니다.

당시 C++과 C#의 차이도 모르는 비전공자가 어떻게 1년만에 서버 프로그래머 신입으로 취직을 하냐는 걱정 가득한 이야기를 주위에서 많이 들으며 시작했고, 저 역시도 걱정 반 불안 반으로 잘 시간도 깎아 공부하며 힘든 1년을 보냈습니다. 그런데 직접 해보니 되더라구요. 주위에서도 놀랐고 저도 놀랐지만 정말 그것이 이루어졌습니다.

물론 취업 후에도 배울 것이 산더미라 지금도 맹렬하게 공부중이긴 하지만, 프로카데미의 커리큘럼은 프로그래머가 되는 첫번째 관문을 통과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 뒤에 어떤 프로그래머가 되어 어떻게 살아가느냐는 각자의 몫이지만요.

저처럼 뒤늦게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의 꿈을 꾸게 된 비전공자에게 프로카데미는 최고의 선택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당장은 아주 막막하고 불안하고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몇십 년간 써먹을 기초를 단단히 다져둔다는 마음으로, 조바심 내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만 따라간다면 분명히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정규 2기 이ㅇㅇ

펄어비스

"기본 지식부터 고성능 서버 제작 기술 그리고 디버깅 노하우까지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프로카데미에서 공부하기 전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5년 정도의 경력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서버 쪽에 대한 지식은 거의 없었기 때문에 항상 이 부분에 대한 부족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하지만 서버는 관련 서적이나 정보가 많이 부족했기 때문에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무엇을 공부해나가면 되는지에 대해 알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프로카데미에서 공부했던 시간은 이런 저의 부족함을 채우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서버 프로그래머로서 알아야 할 기본 지식부터 고성능 서버 제작 기술 그리고 디버깅 노하우까지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준비된 강의 내용 외에 수업 중 나오는 질문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시고 부족하면 직접 연구해서 답변해주시는 모습에서 열정이 대단하시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런 면에서 이곳에서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저와 같은 경력자에게도 프로카데미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모든 분들이 프로카데미를 통해서 원하는 바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정규 2기 김ㅇㅇ

아이덴티티
게임즈

"대용량 분산서버를 외부라이브러리 일체 없이 본인이 직접 만든 코드로 구현!!"

게임서버 엔진을 이해하는건 쉬운일이 아닙니다. 특히 운영체제의 이해를 기반으로 하는 대용량 처리의 서버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프로카데미는 단순히 네트워크 통신만 배우는게 아닙니다. 대용량 분산서버를 외부라이브러리 일체 없이 본인이 직접 만든 코드로 구현하는것!! 그 자체만으로 엄청난 실력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프로카데미는 이러한 실력자를 꿈꾸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PS.프로카데미에서 배울때 마인드는 딱 하나면 됩니다. "절대 과제를 미루지 않는다"


정규 1기 권ㅇㅇ

펄어비스

"프로카데미를 졸업하셨다면, 적어도 '끈질긴 사람이겠다'라고 생각합니다"

어느새 많은 분들의 추천사/수강후기들이 올라와있네요.

프로카데미를 졸업하고 기획자에서 서버 개발자로 전직에 성공하였습니다. 배우는게 많아요! 명강의에요! 같은 내용은 다른 후기에도 많으니 다른 내용을 적어볼까합니다.

제가 프로카데미를 다니셨다는 분들을 만나뵙게 되거나, 지인들을 통해 물어오는 경우가 있으면 이렇게 생각하고 말해줍니다.

"졸업하신 분이라면, 끈질긴 사람이다"

많은 고수분들은 졸업 과정이 어떠셨을지 모르겠지만, 저에게 졸업은 꽤나 험난한 과정이었습니다. 같이 수업을 듣던 동기들 중 다들 포기하시고, 저만 살아남았거든요. 포기하지 마세요. 자신이 끈기있는 개발자라는 걸 증명하세요.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지원서나 면접을 위한 이야기가 만들어지실겁니다.

제 경험을 바탕으로 감히 말씀드리자면, 모른다고 인정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세요. 모른다는 핑계로 질문을 마구 던지세요. 강사님이 "전에 가르쳐줬잖아요!"라고 하시면 "사람이라 잊어버렸습니다! 다시 알려주세요!"라고 당당히 요구하세요.

그리고 강사님이 안내해주시는 방향 말고 다른 방향으로도 헛스윙 해보세요. 그게 나중에 다른 수강생들과 자신의 차이점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업계에서 많은 프로카데미 졸업생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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